Wikia

호프위키 : 대체역사의 전당 위키

대문

65총 문서
개 보유
토론0

환영합니다

호프위키의 호프(HOF)는 Hall Of Faction의 약자입니다. 대체역사물에 대한 모든 것을 다뤄보고자 시작합니다.

호프위키는 대체역사와 관련된 사항들을 다루는 전문 위키입니다. 본래 계획대로 하면 독립 도메인을 사용하는 설치형 위키로 갈 생각이었는데 설립자의 코딩 능력 부재로 인하여 위키아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 위키아에서는 전체 게시판이 제공되지 않으므로, 게시판 역할은 네이버 카페 대체역사위키 정리카페(

http://cafe.naver.com/hofwiki )로 대체할 예정입니다. 대체역사물에 관심 있는 많은 애호가들의 참여로 이 위키가 더욱 알차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.

호프위키에서는 토막글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. 모든 항목은 가능하면 자기 항목 내에서 서술되기를 희망하며, 각 항목은 가능한 자세한 정보를 기술하기를 바랍니다. 홍보 목적의 글 작성도 허용합니다. 이 모든 방침은 독자에게 가능한 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.

위키 구성은 아래와 같으며, 등재 기준에 대해서는 호프위키/등재기준 항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 또한 정보의 고립을 방지하기 위해서, 항목을 작성한 뒤 아래 카테고리에 연결하는 것을 잊지 말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본 위키에 작성되는 모든 문서는 당연히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며 작성자 본인을 제외한 특정 개인이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 또한 문서의 내용으로 인해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해당 책임은 역시 작성자가 지게 됩니다.

구성

본 위키는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대체역사물 및 작가에 대한 자료를 모아 정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기본적인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.

대체역사 기본 정보

대체역사물 매체별 구분

대체역사물 작가 소개

최근 활동

  • 새 문서 대체역사 관련 주요 개념
    Steinhof에 의해 생성됨 8분 전
    새 문서: 대체역사물에서 많이 사용되는 개념들에 대한 항목. 시간여행 타임머신 타임슬립
  • 편집됨 호프위키 : 대체역사의 전당 위키
    Steinhof에 의해 편집됨 10분 전 diff
    편집 요약: 대체역사 기본 정보:
  • 새 문서 대체역사 작가/일본
    Steinhof에 의해 생성됨 28분 전
    새 문서: 무라카미 류 사토 다이스케
  • 새 문서 사토 다이스케
    Steinhof에 의해 생성됨 28분 전
    새 문서: 레드 썬 블랙 크로스 정도
  • 새 문서 무라카미 류
    Steinhof에 의해 생성됨 30분 전
    새 문서: 5분 후의 세계 5분 후의 세계 : 휴가 바이러스
  • 새 문서 대체역사/소설
    Steinhof에 의해 생성됨 35분 전
    새 문서: 각국의 대체역사소설에 대한 소개 항목 목차[보이기] 미국 대체역사소설 편집 1초 후 11/22/63 가지 않은 길 강철 심장을 가진 사나이(The Man with the Iron Heart) 게티스버그 3부작 남부의 총성(Guns of the...
  • 새 문서 침공작전 퍼시픽 스톰
    Steinhof에 의해 생성됨 35분 전
    새 문서: 남북전쟁에서 남부연합이 승리하면서 미국이 분단 된 세계. 이후 일본의 급속한 경제적 부상에 위기감을 느낀 미국(북부)은 이를 억제하기 위해 제한적 전쟁을 걸어온다.
  • 새 문서 정도
    Steinhof에 의해 생성됨 36분 전
    새 문서: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배한 뒤 조선 대신(...) 분단되어 공산국가인 일본민주주의인민공화국(북일본)과 자본주의 국가 일본국(남일본)으로 나눠지고 90년대 말 북일본이 붕괴되어 남일본에 흡수 통일되기까지 전쟁과 협상을 반복하는 두 분단 일본의 역사를 그린 작품....
  • 새 문서 전국의 나가시마 자이언츠
    Steinhof에 의해 생성됨 37분 전
    새 문서: 나가시마 시게오 감독이 이끄는 자이언츠 야구팀이 전국시대로 타임 슬립.
  • 새 문서 아득한 별
    Steinhof에 의해 생성됨 38분 전
    새 문서: 쿠바 위기가 미소 핵전쟁으로 발전. 전면 핵 공격으로 미국은 붕괴한다. 공산 진영이 압도적으로 우세한 핵전쟁 후의 세계에서 유일한 자본주의 대국이 된 일본은 다가올 제4차 세계 대전에서 벗어나기 위해 우주로의 탈출을 목표로 한다.

그림과 동영상을 이용해 위키를 멋지게 꾸며 보세요. 위키아 비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유용한 동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.

도움말

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도움말 문서를 참고하세요. 도움말:기여하기 페이지에서 호프위키 : 대체역사의 전당 위키에 기여하는 법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.

도움말 문서로는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중앙 커뮤니티 포럼을 이용해보세요.